본문 바로가기
생활

"자연 미백으로 손상된 피부 이렇게 복구해보세요!" 피부 깨끗이 하얘지는 방법

by 한량2 2022. 11. 22.

여름에 받은 자외선 피해는 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얼룩 지거나 기미와 잡티까지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외선의 대미지가 감소하는 가을에 미백 치료를 집중적으로 하면 미백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여름 햇볕에 손상된 피부 깨끗이 하얘지는법 11가지"입니다.

 

 

피부 깨끗이 하얘지는 방법

자외선 차단제는 "겨울을 위한" 하나의 선택

여름이 끝나면, 바로 일광욕도 귀찮아집니다. 하지만 더운 여름 외에는 자외선이 쏟아지고 않는다고 착각하면 큰 일입니다. 가을에도 겨울에도 일 년 내내 자외선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자외선의 양이 줄어도 피부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일년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세요.

 

평상시에는 낮은 SPF의 자외선 차단제로 OK

집에서 지내거나 근처를 걸을 때에는 SPF가 들어있는 것이 괜찮습니다. 기본은 "SPF 20PA+ 이상"의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 자주 사용한 SPF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가을과 겨울에 사용하면 피부에 부담을 줍니다.

 

 

또한 건조가 걱정되는 계절이기도 하므로 보습 효과가 있는 자외선 차단제라면 더욱 좋습니다.

 

뜨거운 수건이나 기선 혈액 순환 업

기온이 내려가면서 혈액 순환이 나빠지는데요. 미백 치료를 하려면 우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기를 짠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1분 따뜻하게 한 뜨거운 수건이나 따뜻한 스팀이 나오는 미용 기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부에 보습 충전

 

 

여름 자외선에 손상을 받은 피부는 눈에 보이는 것보다 꽤 심각합니다. 피부 안쪽은 바짝 말라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건조하고 되돌릴 수 없는 복합적인 경향의 피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보습을 최우선을 해주세요.

 

시트 마스크를 따뜻하게 해서 사용

시간이 없을 때에는 보습력이 뛰어난 시트 마스크를 얼굴에 붙여 스팀을 받기도 하고 뜨거운 수건을 그 위에 올려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보습을 제대로 한 다음, 미백 미용액이나 로션, 크림 등을 사용하면 미백 효과가 향상됩니다.

 

비타민 섭취

하얀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겉 피부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 C를 섭취하세요. 딸기와 키위, 자몽 등의 과일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끼에 함께 먹으면 피부 미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생활 전체를 검토

 

 

일상생활이 미백과는 관계없다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운동을 자주 하거나 목욕을 천천히 하고 따뜻한 것을 먹고, 잠을 충분히 자는 등 생활 전체가 미백에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이런 생활을 보내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어렵지 않게 피부 미백의 지름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수시로 물 마시기

피부가 건조하면 자외선에 쉽게 그을리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에 제동이 걸려 피부가 칙칙해 보이기 쉬운데요. 반드시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하세요. 특히 녹차는 비타민C는 물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물과 번갈아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단, 몸을 냉하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몸이 찬 사람은 녹차를 너무 많이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커피는 하루 3잔 미만

커피 속 카페인은 멜라닌을 이동, 확상 시키는 움직임이 있어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 과다 섭취 시 위가 자극받기 쉽고 불면의 원인이 되어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커피는 하루에 2~3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화이트닝의 첫 단추는 각질 제거

각질은 그 자체만으로 피부가 칙칙해 보일 뿐 아니라, 애써 바른 화이트닝 제품의 흡수까지 방해합니다.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으로 피부는 훨씬 맑고 화사해질 수 있습니다.

 

 

스크럽제, 팩, 세안 솔을 이용해 일주일에 1~2회 각질 제거를 해주세요.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버스보다는 지하철! 창가는 피하라

지표에 닿는 자외선은 UVA와 UVB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이중 빛의 파장이 긴 A는 구름이나 창문도 통과하여 피부의 진피까지 침투하는데요. 즉 무의식 중 자외선 공격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편이 안전하며 창가는 피하도록 합시다.

 

모르면 손해보는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클릭  📌

함께 보면 좋은 글 💕

 34세 미만이면 1억을 만들어 주는 계좌 신청 알아보기
 월 20만 원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청년 월세 특별 지원 신청 방법 알아보기
 "2023년 최저임금 이렇게 올랐어요" 최저임금 인상 소식 바로보기
 "차 확인 해보세요. 암을 유발하는 증후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새 차 냄새 제거 방법
"나도 모르게 결제된 금액을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바꾸는 방법

 

 

 
반응형

댓글0